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

방구석선비★ 2022. 2. 22. 21:31
반응형

멀리 있는 가족, 친구에게 생일날 축하해주고 싶을 때 기프티콘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은 이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생일뿐 아니라 기념일에도 실제 선물보다 기프티콘으로 대체되는 것이 흔해졌습니다. 다른 것보다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고 사용법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사용만큼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기프티콘은 각각 일정한 유효기간을 가지다 보니 만료가 되어버리면 사용할 수가 없게 돼버립니다. 아까운 기프티콘 울 날려버리기 전에 사용 또는 유효기간 연장이 필요합니다.

기프티콘을 선물 받은 기간이 오래되어 유효기간을 모른다거나, 중고거래 통해 거래한 기프티콘의 사용 유무들을 기프티콘 유효기간 조회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프티콘 사용 여부 조회 방법 3가지를 소개드립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카카오톡 로그인 후 화면 아래에 버튼을 클릭 [선물하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메뉴에서 [선물함]을 선택하면 기프티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미사용 선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받은 선물] 메뉴에 들어가 상세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사용완료로 구분되어 있고 해당 시점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티콘의 개수와 목록이 [사용 가능] 탭에서 조회됩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2. 제품 교환권이 아닌 금액형 상품권이라면, 선물 받은 금액 중 사용되지 않은 금액이 일부만 남아있다 하더라도 [사용 가능]으로 처리됩니다. 기프티콘 사용 여부를 비롯한 상세 내용은 각 기프티콘을 클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정보] 중 [쿠폰 상태]가 “사용 안 함”으로 확인되어야만 사용 이력이 없어 실제 이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기프티콘 - gifticon]

웹사이트에서도 선물 받은 미사용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 여부 조회 가능하지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확인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선물함에 있는 기프티콘 조회를 위해서는 휴대폰 번호를 통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1. 스토어에서 [기프티콘]을 검색 다운로드해주시길 바랍니다. 앱을 실행시켜 홈 화면에서 좌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 후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프티콘 앱

2. 인증이 완료된 후 상단 탭에서 [선물함] 메뉴로 접속하면 해당 휴대폰 번호로 전송된 기프티콘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사용 여부를 체크하고 필요시 사용 가능 기간을 연장하 실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쿠폰조회

 ※ 선물함에 없는 기프티콘 사용 여부를 조회하고 싶다면 하단의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를 선택합니다. 기프티콘  바코드에 적혀있는 12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해당 선물을 전송받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하면 쿠폰의 사용 여부, 내용, 유효기간 등을 확 일할수 있습니다. 최근 5년간 선물 받은 쿠폰들이 조회 가능합니다.

[ KT 기프티쇼 기프티쇼]

기프티쇼를 통해 선물 받은 기프티콘 사용 여부 조회 방법입니다. KT 키프티쇼에서는 회원 가입 없이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쿠폰 조회가 가능합니다. 수신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 본인 확인 후 쿠폰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웹사이트 접속 후 홈 화면 하단에 [모바일 고객센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 인증이 완료되면 최근 5년 이내에 받은 기프티쇼 상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상품명, 남은 유효기간 등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고 환불이나 기간 연장을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쇼

※ 모바일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m.giftishow.com/myzone/selfStep1.mhows

[주의 사항]

단순 이미지라도 기프트카드로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판매를 위해 캡처 사진을 올렸다가 바코드의 일부 또는 지우지 못한 숫자 등을 무단 도용하여 사용하는 피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무단 사용 시 엄연한 불법이지만 추적이 어려우니 주의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PASS인증서 쉽게 발급 받기

 

PASS인증서 쉽게 발급 받기

1210일부터 21년간 사용되어왔던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자로부터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외에 고질적인 문제들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 현재

inroomscholar.tistory.com

삼쩜삼 환급, 조회 방법

 

삼쩜삼 환급, 조회 방법

한 해 동안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세금이 종합소득세라고 합니다. 근로소득이나 퇴직소득, 연금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 임대 소득, 사업소득 등 모든 수익이 종합소득세

inroomschol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