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기차의 수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의 보조금 지원과 충전소와 같은 제반시설들이 늘어나면서 전기자동차의 시장은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충전소라는 제반시설이 늘어나고는 있지만 그 수가 엄청나게 많지는 않아 매번 가는 길이 아닌 새로운 길애서 충전하기 위해 충전소를 찾는다는 건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직 전기차 시장은 이르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는 거 같습니다. 충전소의 수 가 엄청나진 않지만 실사용자들 입장에서 문제가 될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전기차 충전소 위치를 찾을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https://ev.or.kr/portal/main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전기자동차, 무엇이 궁금하세요? 전기자동차의 작동원리 및 구조에 대한 내용과 충전시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 전기자동차의 관리 방법 및 운행 요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

ev.or.kr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에서 전기차부터 수소차까지 무공해 차 충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전기차 충전소 찾기]가 바로 보이실 겁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지도가 나오면 서 원하는 시, 군, 구를 입력할수있고 오른쪽 메뉴 바에서는 충전기 타입 및 충전 기관 또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충전 커넥터 및 소캣]

아래에 사진에 다양한 충전 커넥터와 소캣이 있습니다. 충전소 위치를 찾을 때 원하는 소캣으로 필터 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3. 원하는 지점을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기관 (공공/사설), 이용 가능 시간, 충전 타입 (급속/완속) 및 충전기 타입, 실시간 상태 (사용 가능/사용 중)  주소, 전화번호, 요금을 확인 가능합니다.

※ 사설로 운영되는 곳은 주차비가 별도로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모바일에서도  검색창에 검색하여 충전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포털에서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 후 [전기차 충전소 찾기]를 클릭하시면 PC와 동일한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다른 점은 PC와 동일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충전 속도 및 주의사항]

충전기는 급속과 완속으로 나누어지며 급속은 이름대로 완속에 비해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급속충전기는 공공기관, 고속도로에서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속도는  완전 방전 상태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약 30분 정도가 (50Kw급) 사용요금은 100Km 당 2,700원 정도 합니다.

완속충전기의 경우  아파트나, 주택에서 주로 볼 수 있고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설치되어 있는 완속충전기는 완충까지 약 4~5시간이 걸립니다. 다만 전기요금은 100Km당 1,100원 정도로 급속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주의 사항]

대형마트나 휴게소 등에는 전기차 충전 전용 구역이 있습니다.  그러나 충전차량이 없다고 하여도 전용 구역에 주차를 할 경우 과태료 10만 원을 내야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진입로를 방해하거나 물건을 쌓아두었을 때도 과태료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다자녀 감면)

차량의 취등록세 계산은 차량가액 x 취득세율입니다. 취득세율 기준 퍼센티지는 승용차 7%, 승합차 5%, 영업용 및 경차는 4%로 되어있지만, 단순 차량 금액과 자동차 취등록세로 계산이 불가능합

earthguard.tistory.com

반응형
댓글